며칠 전 주말 필자는 쌓인 영수증 정리와 생각도 정리하고 시간도 때울 겸 혼자 집 앞 스타벅스를 방문하기로 계획하였습니다. 스타벅스 가기 전에 필자의 쏘울 메이트(이하 '쏘매')를 잠시 만났는데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가 있다며 필자에게 줬습니다. 평소 스타벅스를 자주 가지는 않지만 이왕 카드가 생기거 남들처럼 앱에 등록해서 핸드폰 보여주며 결제해보자 라는 생각에 어플을 깔아봅니다.

스타벅스 어플 첫 화면 캡쳐

예전에 회원가입은 되어 있어서 쉽게 로그인까지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필자의 레벨은 Welcome입니다. 레벨은 적립된 별 갯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별 적립은 앱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 시 1개의 영수증 당 1개씩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레벨은 Welcome, Green, Gold 이렇게 3단계이며 별 5개 모으면 Green으로 레벨 업되고, 별 30개 모으면 Gold로 레벨 업 됩니다. 필자는 앞에도 말했듯이 스타벅스를 자주 가지 않으니 레벨 욕심은 접어 둡니다.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이 어플 편하겠습니다. 사이렌오더라고 하여 평소 즐겨먹는 메뉴 저장해 놓을 수도 있고 근처 매장에 미리 주문을 해 두고 찾아가면 줄 서서 주문하지 않아도 되고 아주 좋습니다.

우측 상단에 Card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하면 또 우측 상단에 '+' 메뉴가 있습니다. '+' 버튼 클릭하면 카드를 등록하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맨 위에 카드 이름을 지어주고, 카드번호와 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카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아래 이미지는 필자가 등록한 실물 카드 뒷장입니다. 카드번호(①)는 잘 보이도록 노출되어 있지만 핀번호(②)는 강력한 스티커가 붙어 가려져 있습니다. 카드 등록 시 핀번호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강력한 스티커를 제거해야 합니다.  

등록된 실물카드는 폐기해주셔도 무관합니다. 이제 앱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카드는 여러 개 등록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기존 카드에 충전을 해서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도 있으며, 충전은 필요할 때마다 하는 일반 충전이 있고 자동충전이 있습니다. 자동충전은 지정된 날에 일정 금액이 충전되는 월 정액 자동 충전과 일정 금액 이하가 되면 충전되는 기준 하한 자동 충전이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자주 방문하 신다 하면 월 정액 자동 충전, 주기적으로 가진 않지만 가끔 방문한다 하시면 기준 하한 자동 충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스타벅스 앱에 카드 등록하는 과정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에는 실제로 사이렌 오더 사용하는 리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