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앱 아이콘

이번에는 퀴즈 풀고 돈 버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토스'라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기본적인 송금, 적금, 예금, 대출 등 일반 은행과 같은 업무를 어플리케이션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토스를 처음 접하면서 금융계의 구글과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유는 첫 화면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며 심플합니다. 구글은 다른 포털사이트와 다르게 홈페이지 메인에 사용자가 궁금한 키워드를 입력하도록 검색창 외에 다른 부수적인 것들이 없이 깔끔합니다. 토스 또한 다른 금융 어플리케이션과 다르게 접속하자마자 송금액을 입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혁신적이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필자는 오늘 이 토스 앱에서 돈 버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토스 화면 하단의 전체 메뉴를 클릭하면 행운퀴즈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행운 퀴즈는 사용자가 직접 퀴즈를 만들고 다른 사용자들이 퀴즈를 맞추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퀴즈를 만드는 사람은 퀴즈에 일정 금액을 걸고, 퀴즈를 맞춘 사용자들에게 랜덤 하게 당첨금을 제공합니다. 간혹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토스 퀴즈 정답을 찾기 위한 키워드들이 올라오는 것을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 퀴즈를 통해 홍보를 할 수도 있으며, 필자와 같이 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토스 행운퀴즈 화면 캡쳐

위 이미지와 같이 퀴즈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당첨금액을 입력하고 문제, 정답을 등록하면 아래 퀴즈 목록에 나타납니다. 토스에서 직접 퀴즈를 등록할때도 있으며 일반 사용자(광고주) 들이 퀴즈를 등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필자는 이번 달만 퀴즈 5개 참여하여 소정의 당첨금을 받았습니다. 

토스 행운퀴즈 정답입력창 화면 캡쳐

퀴즈 목록에서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문제를 읽고 아래 '답변 입력'란에 정답을 입력한 뒤 '입력 완료'를 누르면 정답일 경우 당첨금을 주고, 정답이 아닐 경우 다시 정답을 입력하도록 안내합니다. 틀리면 계속 다른 답을 입력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답을 계속 틀리면서 재시도하는 사이 문제에 걸린 당첨금의 전액이 소진되면 퀴즈는 종료됩니다. 확실한 정답을 찾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에 검색하게 되겠지요. 그래서 광고, 홍보를 목적으로 퀴즈를 등록하는 광고주들이 많습니다. 사용자들은 당첨금 받아서 좋고, 광고주들은 광고효과 커서 좋고 서로 윈윈입니다.

토스 행운퀴즈 정답 맞춘 뒤 당첨금액 확인 화면 캡처

퀴즈의 정답을 제대로 입력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 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금액은 랜덤 하게 주는 것 같습니다. 어떤 문제는 281원,  또 다른 문제는 8원이 당첨되었습니다. 당첨금을 받은 퀴즈는 중복해서 풀 수 없습니다. 참여한 퀴즈는 정답 입력 창이 비활성화되어 참여가 불가하도록 처리됩니다. 필자는 토스 행운 퀴즈로 이번 3월부터 오늘까지 2,000원이 넘는 토스 머니를 받았습니다. 토스 머니란 실제 돈과 같이 사용 가능하며 다른 계좌로 송금도 가능합니다. 토스 내에서 포인트와 같은 것이지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달간 퀴즈 몇 개 풀고 2,000원을 번 셈입니다.

당첨금이 작다고 생각하면 작지만 이 돈도 모으고 모으면 생활에 큰 보탬이 되지 않을까 싶은 마음입니다. 

+ Recent posts